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서버가 달라도 파티플레이가 가능해진다?

Game/RPG
2009. 8. 26. 10:46, Posted by ScottRhee
원문출처 : 디스이즈게임 

(위 사진은 본문의 특정내용과 관계없음)

거두절미하고, 결론은 이겁니다. "3.3.0 패치부터는 타섭 유저와도 파티를 구성하여 던전에 갈 수 있다" 
당장은 5인 던전(영던 포함)에만 한정되지만 향후 25인 던전까지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전장처럼 아이템 거래같은건 안되지 싶습니다. 물빵같은 창조물은 거래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 기사에서 밝히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와우를 접은 상태였는데 이런 복병이 나오네요. 차기 확장팩도 나오겠다, 만렙 근처도 못갈만큼 레벨링도 지지부진하겠다..(현재 부자왕에서의 70~80 레벨링은 너무 지겹습니다.. 불타는 성전 출시 당시와 비교해도 훨씬 지겹게 느껴집니다) 그냥 깔끔하게 접어버리려 했더니만, 이런 걸 준비하고 있었을 줄이야.. 물론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바랬던 기능이기는 하나 실제로 구현을 해줄줄은 몰랐습니다. 

하여튼 블리자드 알아줘야 해요. 넘사벽입니다, 넘사벽. 

그래도 개인적으로 와우를 하면서 인간적으로 잃게 된 것이 너무나 많고, 그런 마음에 안 드는 부분들도 이제와서 바뀌기는 어렵기에, 실제로 복귀하기는 쉽지 않을것 같네요. 와우가 처음부터 이렇게 시작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 



p.s 통합 던전이라는게 아무 서버나 완전히 자유롭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느냐 하면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기존의 전장군 개념을 그대로 가져간다 하네요. ( 관련 글 보기 ) 결국 서버별로 흩어진 지인들과 플레이를 하라는것이 아니고, 그저 사람이 없어서 특정 던전에 가기 힘들었던 것을 개선해보려는 그런 조치였네요. 이렇다면 개인적으로는 복귀를 고려할만한 이유가 없습니다. 다행이라면 다행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