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창을 여러개 여신다고요? 이거 한번 써보세요~ PowerCmd

IT/Software
2009. 9. 1. 11:26, Posted by ScottRhee
평소 서버 관련 개발 작업을 많이 하다보니까 콘솔창을 사용할일이 많습니다. 서버 관련 개발이 아니더라도, 개발도구의 실행 버튼을 계속 누르기보단 도스창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게 편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 프로젝트를 여러 개 띄워놓고 작업할 경우.) 그러면서 로그 파일도 확인해야 하고 덤프 파일이나 결과 파일도 확인해야 하면.. 후. 도스창 서너개는 기본일때가 잦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신나게 작업하다가 특정 도스창을 찾으려고 하면. 쩝. 이렇게 되지요. 

WTF? What a mess. 

도스창 캡션에 현재 경로를 표시하는 기능이라도 있으면 좀 좋겠는데 (제가 못찾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렇게만 나와버리면 참 짜증이 나더라고요. 수많은 창이 띄워져있을 경우, 저것들을 일일이 다 열어봐야 확인할 수가 있으니까요.. 게다가 잘못 클릭하면 현재 사용하는 창이 최소화돼버리고-_-;;; 참나.. 

제 생각에, 분명 저랑 같은 불편함을 느낀 사람이 있었을 것 같았습니다. 탐색기창을 여러 개 띄울 때 짜증이 났듯이 (과거 포스팅 참조) 비슷한 상황을 해결해줄 유틸리티가 있을 걸로 봤어요.

아니나 다를까, 역시 그런것이 존재합니다. 짜잔~


오예~ 역시 화면만 봐도 뭔 프로그램인지 감이 딱 오시죠. 이름은 PowerCmd. (감이 안오시면 그림 클릭-_-;;)

홈페이지 : http://www.powercmd.com/
다운로드 : http://www.powercmd.com/Install_PowerCmd.exe  (참고: 트라이얼 버전입니다, 기능제한은 없는 듯.)

도스창 볼 땐 저 프로그램 하나만 보면 되니 무지 편하겠죠? 그리고 그림을 클릭해서 보시면 알수있겠지만, 각 세션별로 이름을 붙여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환경변수를 보는 창이 있어서 귀찮게 SET명령으로 확인해보지 않아도 됩니다. 세션마다 달라지는 환경 변수 내역도 확인해볼 수 있고 말이죠. 저 창 위치도 그냥 제가 좋아하는 형태로 저렇게 배치한것이고, 마음대로 원하는 형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가로정렬, 세로정렬, 조합 형태, .... 

지금까지 테스트한 바로는 영문판 프로그램 치고는 한글 처리에도 그닥 문제가 없는 것 같고요. 속도도 쓸만합니다. 
Ctrl-V같은 일반 단축키도 그대로 먹혀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탐색기 연동기능도 있어서, 특정 폴더를 저 프로그램으로 쉽게 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기타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네요. 

앞으로 도스창 작업이 즐거워지겠다는 예감이 듭니다. ^^ 다만 유료프로그램임을 알아두셔야 될 것 같습니다. 
비슷하게 생긴 놈으로 무료 버전이 있는지 다시 확인해봐야겠네요. 

: